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보도자료2017.09.05 14:55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언론적폐 부역자 퇴진! 공영방송 정상화!
언론노조 MBC. KBS 파업을 지지합니다.

어제(94) 언론노조 MBC, KBS 본부가 언론적폐 청산과 부역자 퇴진,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며 파업에 돌입했다. 언론 적폐 청산을 요구해 온 우리 단체들은 두 노조의 파업을 적극 지지한다. 

이명박 정권 이후 공영방송을 사유물로 만들기 위한 언론 장악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다. 권력에 무릎꿇은 언론은 권력의 나팔수로 전락해 여론을 조작하고 사실을 왜곡해 왔다. 권력의 비리를 파헤친 특종이 보도불가 처리하는가 하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연예인 수준으로 미화하는 낯뜨거운 보도를 남발했다. 

길들여진 언론은 정권뿐만이 아니라 거대 재벌을 비호하는 행태도 벌어졌다. ‘삼성의 비리는 덮거나 감싸주고, 최근 출시된 모 스마트폰에 대한 보도는 홍보대행사란 착각이 들 정도로 광고성 보도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처럼 권력에 순응하고, 재벌에 길들여진 언론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는 기레기(기자+쓰레기)’라는 표현으로 외화되었다.

언론 장악을 중단하고,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는 국민들의 열망은 촛불 항쟁에서 표출되었다. 지난 촛불 항쟁 과정에서 박근혜 정권 퇴진 충북비상국민행동은 시급히 해결해야 할 6대 적폐 청산 과제 중 하나로 언론장악 금지법을 제시한 바 있다. 

우리 단체들은 언론노조의 파업이 언론적폐 청산과 부역자 퇴진! 공영방송 정상화를 요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들의 투쟁이 결국 국민들의 촛불요구에 부합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이들의 파업이 국민들이 바라는 대로 언론 적폐 부역자들을 퇴진시키고, 공영방송 정상화의 첫걸음이 될 것임을 우리 단체는 믿고 있다. 이에 우리 단체는 언론노조 파업을 적극 지지함은 물론 우리 단체들도 언론 적폐 부역자 퇴진 및 처벌,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갈 것이다.

-. 언론적폐 부역자 MBC 김장겸, KBS 고대영 사장은 즉각 퇴진하라.
-. 언론 노조 파업 투쟁 승리로 공영방송 정상화를 실현하자.


201795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충북학부모회, 사회변혁 노동자당 충북도당, 정의당 충북도당, 민중연합당 충북도당, 우리의 소원은, 노동당 충북도당, 민족문제연구소 충북지부, 청주도시산업선교회,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충북민예총, 생태교육연구소 터, 이주민노동인권센터, 청주CCC, 청주KYC, 청주YMCA, 청주YWCA, 청주노동인권센터, 청주여성의전화, 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충북청주경실련, 충북민교협, 충북민주언론시민연합, 충북여성장애인연대, 충북생활정치여성연대, 충북이주여성인권센터,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 행동하는복지연합, 흥사단충북지부, 충북장애인부모연대, 충북교육발전소, ()사람과경제, 경제민주화를 위한동행, ()두꺼비친구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경실련 충북경실련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